고양시, 성 평등 한 고양 위한 발걸음 내딛다

2017-06-27 11:08
디자인 공모전, 육아골든벨, 영화제, 토크콘서트 등 진행

[고양시제공]

아주경제(고양) 최종복 기자 = 경기고양시(시장 최성)는 다음달 1일부터 제22회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고양시여성단체협의회를 비롯한 관내 4개 여성단체에서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다.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성 평등 한 고양’을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양성평등디자인 공모전 전시회 ▲와글와글 토크 콘서트(일‧가정 양립, 공존의 조건) ▲아빠와 함께 하는 육아골든벨 등 각각 의미 있고 색다른 행사로 이뤄질 예정이다.

먼저 다음달 4일 14시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이 아람누리 새라새 극장에서 개최된다. 이 날 행사에는 양성평등 인식 확산을 위해 실시한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 및 양성평등실천다짐 포토존 등 체험행사와 유공자표창, 축하공연 등이 마련된다.

이어 올해 7회째를 맞는 고양여성영화제가 다음달 4일부터  7일까지 진행된다. ‘여성, 광장에 서다(여성과 정치)’ 라는 주제로 총 8편의 영화가 고양영상미디어센터, 롯데시네마 주엽점, 메가박스 백석점에서 무료 상영될 예정이다. 관람 신청은 온라인 또는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또한 다음달 8일 ‘아빠와 함께 하는 육아골든벨’이 성사체육관에서 개최되며,  21일 ‘와글와글 토크콘서트’가 고양어린이박물관 소극장에서 개최된다. ‘와글와글 토크콘서트’는 시민과 함께 저출산 대응 및 일·가정 양립 방안을 찾아보는 자리가 펼쳐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성 평등 한 사회란 경제활동과 가족생활 모든 영역에서 여성과 남성이 함께 보람과 행복을 공유하는 사회일 것”이라며 “올해 양성평등주간의 다양한 행사들을 통해 시민들의 양성평등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일‧가정 양립에 대한 공감대를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