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일간의 GO고! 여행 탐험 하GO, 스탬프 찍GO 떠나자

2017-06-08 09:23
고양시 대표 박물관 등 최대 50% 입장료 할인 혜택

 

아주경제(고양) 최종복 기자 = 경기고양시(시장 최성)와 고양어린이박물관(관장 안상용)은 박물관 개관 1주년을 기념해 지난 7일 ‘80일간의 GO고(가자, 고양시)여행’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출발을 알리는 개막식을 진행했다.

‘80일간의 GO고 여행’ 프로젝트는 고양시 대표 박물관, 미술관, 테마파크 등 14개 문화기관이 상호 협력해 오는 8월 25일까지 진행하는 모바일 공식 애플리케이션 기반의 첫 번째 이벤트다.

이번 프로젝트는 시와 고양어린이박물관을 비롯한 ▲고양문화재단 ▲고양문화원 ▲고양 신한류홍보관 ▲고양 가와지볍씨 박물관 ▲국립여성사전시관 ▲항공우주박물관 ▲증권박물관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 ▲일산어린이천문대 ▲테마파크ZOOZOO ▲원마운트 등 풍부한 콘텐츠를 보유한 기관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최성 시장은 ‘80일간의 GO고 여행’ 프로젝트의 추진사항에 대해 꼼꼼히 체크하며 참여 기관과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고양시 문화 소외계층이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의 필요성과 더불어 “이번 ‘80일간의 GO고 여행’을 시작으로, 안주하지 않고 시민들의 문화복지를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해야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80일간의 GO고 여행’ 공식 애플리케이션은 안드로이드 기반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다. 보드게임 중 하나인 부루마블을 콘셉트로 ▲입장료 최대 50%할인 ▲무료체험 프로그램 제공 ▲길안내 서비스 제공 ▲황금열쇠(엠블호텔고양, 고양시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등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공식 애플리케이션 이용객은 방문하는 기관의 스탬프를 모을수록 더 큰 혜택을 얻을 수 있다. 14개 기관 중 3개 기관 이상 방문 시에는 한화아쿠아플라넷 일산 관람료가 최대 4인까지 30% 할인되며 5개 기관 이상 방문 시 고양어린이박물관 1인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이처럼 14개 기관을 개별 방문하는 경우의 입장료와 비교했을 때 ‘80일간의 GO고 여행’ 프로젝트 이용 시, 약 30%이상 절감 효과를 볼 수 있다. 올 여름방학을 맞아 고양을 방문할 가족 여행객이라면, 놓쳐서는 안 될 절호의 기회다.

또한 고양어린이박물관에서도 여름방학 동안 ‘80일간의 GO고 여행’ 부루마블 게임 이벤트가 진행되며 고양시티투어버스를 타고 참여기관을 방문하는 ‘GO고 키즈박물관투어’ 프로그램도 운영될 예정이다.

또 오는 22일부터는 국내 어린이 박물관 최초 현대 예술사의 거장 안규철, 권오상, 하이브가 참여한 특별 기획전 ‘즐거운 하루, 오늘!’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특별 기획전시를 통해 어린이뿐만 아니라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형 박물관을 구현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