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컴퍼니, '그랑블루 오디세이' 대규모 업데이트…아레나 모드 추가

2017-05-24 18:14


아주경제 김위수 인턴기자 = 모바일 SRPG ‘그랑블루 오디세이’의 업데이트를 통해 ‘아레나’ 모드가 추가됐다.

구름컴퍼니는 자사의 모바일 그랑블루 오디세이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아레나 모드가 추가됐다. 유저는 아레나에 참여할 캐릭터 덱을 구성한 후 비슷한 전투력을 가진 상대 유저와 경쟁하게 된다. 

또한 랭크 시스템을 제공한다. 참여 유저는 언랭커인 ‘노비스’부터 플래티넘 랭크가 될 수 있으며, 매주 랭크에 따른 푸짐한 보상을 받을 수 있어 유저들의 성취감이 더욱 자극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레나 모드는 랭크 레벨 12 이상인 유저부터 참여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주인공인 ‘카일’을 비롯한 총 15종의 캐릭터 보이스가 개선됐다. 특히 개선 과정에서 보이스 선공개를 진행하는 등 유저들의 의사를 적극 반영해 긍정적인 평가를 들었다.

이 밖에도 신규 캐릭터 ‘언더테이커’가 추가되었으며, AI 개선, 진형 강화 시스템 추가, 초월 포인트 개편 등의 다양한 업데이트도 더불어 진행됐다.

김학기 구름컴퍼니 PM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분들이 원하셨던 아레나 모드 추가 및 인 게임 보이스 개편이 이뤄졌다”며 "앞으로도 ‘함께 만들어 나가는 게임’을 모토로 유저분들과 함께 나아가는 그랑블루 오디세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다음달 6일까지 매일 접속만 해도 40만 원 상당의 아이템을 증정한다. 또한 오는 31일까지 장비 10회 소환 시 레이드 전설 보물상자 랜덤 1종을 증정하며 신규 캐릭터 언더테이커 소환시에도 각종 아이템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