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청래,4대강 감사에“문재인 정부 지금까지 100점,더도 덜도 말고 지금처럼만 하시라”

2017-05-22 15:29

문재인 대통령의 4대강 감사 지시에 대해 정청래 전 의원이 문재인 정부 100점이라 극찬했다.[사진 출처: 정청래 트위터 캡처]

아주경제 이광효 기자=문재인 대통령이 4대강 감사를 지시한 것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전 의원이 문재인 정부 지금까지 100점이라고 말했다.

정청래 전 의원은 22일 자신의 트위터에 올린 글에서 4대강 감사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 정말 잘 한다. 더도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 더도 덜도 말고 지금처럼만 하시라! 문재인 정부 지금까지 100점입니다. 짝짝짝!”이라고 말했다.

청와대 김수현 사회수석은 이 날 브리핑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4대강 사업정책 결정 및 집행 과정에 대한 정책 감사를 실시할 것을 지시했습니다”라며 “이 (4대강)정책 감사는 누군가 불법이나 이런 걸 발견해 내는 이런 데에 주안점이 있는 것이 아니고 그동안 정부정책 결정 및 집행 과정에서 정확성·통일성·균형성 유지를 위해 얻어야 될 교훈을 확보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물론 이 (4대강) 감사 과정에서 명백한 위법 또는 불법 행위가 발견될 경우 그에 상응하는 후속조치는 불가피 하리라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문재인 정부의 4대강 감사가 이뤄질 예정이라 야당과 이명박 전 대통령 측의 반발이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