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우리가 만드는 문화도시' 사업 공모
2017-05-22 09:35
다음달 2일까지
시에서는 지난해 기본계획을 수립한데 이어 올해 우리가 만드는 문화도시 제주를 목표로 문화예술을 통한 △문화생태계형성 △문화인력양성 △특화문화 브랜드 형성 등 3개분야 18개 사업에 5억3000만원을 투입,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나고자 추진하고 있다.
문화생태계 형성 분야는 민·관이 서로 통할 수 있는 문화도시 아젠다 도출을 위한 아이디어·스토리 발굴부터 피칭(발표), 소규모 문화공간 운영사업, 시민모임 및 시민모임모니터링사업, 리빙랩(Living LAB) 협동프로젝트운영사업 등 연속성 있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문화도시 조성사업에 대한 시민 공감대를 만든다.
특화된 문화브랜드 형성분야는 시의 다양한 스토리텔링 요소 발굴 및 역사문화유산, 생태, 예술, 재생과 보존 등 문화예술 자원화 해 제주시민들의 문화향유기회를 확대한다.
문화인력 양성교육분야는 문화도시 공감대 형성을 위한 단계별 문화인력 양성과정, 지속 가능한 문화활동 생태계 구축을 위한 소규모 문화시민모임 운영 등 각계각층의 시민 네트워크를 활용, 문화생태계 구축하고자 추진하고 있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법인 또는 단체이며, 신청은 방문 및 우편 접수하면 된다.
한편 시민들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사업설명회를 오는 24일 오후 3시 제주시 열린정보센터 6층에서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