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 '제1회 부산인재평생학습주간' 참가
2017-05-18 14:55
군 '380 프로젝트' 주제 홍보관 구성
아주경제 (부산) 정하균 기자 = 부산 기장군(군수 오규석)은 오는 19, 20일 이틀 간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열리는 '제1회 부산인재평생학습주간' 행사에 참여한다고 18일 밝혔다.
행사는 관내 평생학습관련 80개 기관이 참여해 홍보·체험관 등 106개 부스로 진행된다. 동아리 발표 및 강연회, 토크콘서트, 백일장, 청춘골든벨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된다.
기장군은 "대한민국 평생교육1번지 기장, '380 프로젝트'"를 주제로 홍보관을 구성, '동화구연 & 동화 속 캐릭터 만들기' 체험으로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평생학습도시 기장군을 홍보할 예정이다.
기장군의 동아리공연은 난타동아리(기장문화원)의 '난타공연'과 '기장청춘실버합창단'의 합창공연이 있다.
동아리 전시로는 '인생은 아름다워(기장군노인복지관 실버동아리연합팀)'의 컴퓨터 작품, 서예, 동화구연 소품 30여점이 전시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 기장군노인복지관 등 4개 기관, 5개 동아리팀이 참여하고, 총 100여명의 기장군민이 백일장과 청춘골든벨 등에 참여한다"며 "이번 기회에 평생학습도시 기장군의 우수 시책과 학습결과물들을 대내·외에 홍보해 평생학습도시 이미지를 더욱 단단히 구축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