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블로그‧SNS 활용한 시정 홍보 '효과는?'
2017-04-26 17:11
정치락 의회운영위원장, 울산시에 서면질문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울산 시정 홍보방안 개선 필요"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울산 시정 홍보방안 개선 필요"
아주경제 울산 정하균 기자 = 울산시가 블로그나 SNS 등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시정 홍보를 펼치고 있지만 2015년도에 발간한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의 '지방자치단체의 소셜미디어 활용 현황과 발전방안'에 울산시는 어느 부문에도 우수자치단체로 이름을 올리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보고서에 의하면 소셜미디어 활용 우수기관으로 인근 광역시‧도의 경우는 경북, 대구, 부산이 선정됐다.
특히 대구의 경우는 전략, 조직, 콘텐츠와 문화, 제도적 지원과 통합의 4개 부분에서 모두 우수한 자치단체로 분석됐다.
대구시는 '다채움'이란 블로그에 대구시 전체 월별 행사일정을 이미지화일로 게시해 누구나 쉽게 한 눈에 대구시의 모든 일정을 볼 수 있도록 함으로써 시정홍보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그러나 울산시는 개별적인 행사에 대한 홍보만 있어 모든 행사일정을 한꺼번에 파악하기가 어렵고 오히려 전체 일정을 게시함으로써 홍보의 효과가 더 클 것이라며 시민들이 이를 반영해 줄 것을 울산시 정치락 의원에게 건의한 바 있다.
이에 정 의원은 서면질문을 통해 소셜미디어 및 시 홈페이지를 통해 홍보해 줄 것을 건의하고 소셜미디어를 활용하지 못하는 농촌어르신이나 벽지에 거주하는 주민‧학생들이 이러한 정보제공에 대해 소외받지 않도록 별도의 홍보물을 제작, 관련기관에 배부할 계획이 있는지 요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