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단신] 주북한 경제참사단, 김정은에 창군절 축하 편지

2017-04-24 22:08

(서울=연합뉴스) ▲ 북한 주재 경제·무역 참사단이 북한군 창건 85주년(25일)을 맞아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에게 축하 편지를 보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4일 밝혔다. 참사단 단장인 파웰 레샤코프 주북한 러시아 대사관 참사관이 북한 측에 편지를 전달했다.

▲ '조선의 자주적 평화통일 지지 일본위원회'에서 김정은 위원장에게 북한군 창건 85주년을 맞아 꽃바구니를 보냈다고 중앙통신이 24일 전했다.

▲ 북한군 창건 85주년을 맞아 북한 국가우표발행국에서 새 우표를 발행했다고 중앙통신이 24일 밝혔다.

▲ 김일성 주석이 재일동포 자녀들에게 교육 원조비와 장학금을 송금한 60주년을 기념해 지난 22일 일본 도쿄의 조선문화회관에서 '재일본 조선인 중앙대회'가 열렸다고 중앙통신이 24일 보도했다. 행사에는 재일본조선인총연합회(조선총련) 허종만 의장 등이 참석했다.

▲ 김일성 주석의 105번째 생일(태양절)을 맞아 방북했던 재일본조선인 축하단이 24일 평양에서 출발했다고 중앙통신이 전했다.

▲ 박명국 외무성 부상을 단장으로 하는 북한 대표단이 태국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지속(가능) 개발 촉진을 위한 경제협력 및 통합에 관한 고위급 대화'에 참석하고 24일 귀국했다고 중앙통신이 밝혔다.

(끝)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