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계양도서관, ‘ 2017년 문화가 있는 날 공공도서관으로 떠나는 가족여행’ 공모사업 선정

2017-04-18 13:43
4월 문화가 있는 날‘가족과 함께 책에 문화의 색을 입히다’ 운영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계양도서관(관장 이진경)은‘2017년 문화가 있는 날 공공도서관으로 떠나는 가족여행’공모사업에 선정되어「가족과 함께 책에 문화의 색을 입히다」라는 주제로 오는 26일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7년 문화가 있는 날 공공도서관으로 떠나는 가족여행’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에서 주관하는 사업으로, 문화가 있는 날, 가족 단위의 도서관 이용자와 함께하는 문화프로그램을 개최하여 가족구성원이 도서관을 통해 함께 즐기고, 화합하고, 배우며 문화생활을 향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올해 처음 시행하는 사업이다.

계양도서관은‘가족과 함께 책에 문화의 색을 입히다’라는 주제로 오는  26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책 놀이‘꿈꾸는 그림책 세상’, 버려진 그림책을 재활용하여 직접 책을 만들어보는‘팝업 북 만들기’, 뮤지컬‘요술항아리’공연 순으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가족단위로 참여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운영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계양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계양도서관 독서문화과로 문의하면 된다.

이진경 인천시계양도서관장은 “문화가 있는 날, 책 놀이 특별행사를 통해 책을 좀 더 가까이할 수 있는 기회로 도서관 이용을 생활화 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독서문화 프로그램 제공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