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계양도서관, 작동초등학교와 업무협약(MOU) 체결

2016-04-01 08:41
과제지원센터와 함께 기본탄탄 실력쑥쑥~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시계양도서관(관장 이진경)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독서생활화 및 독서를 통한 교과학습을 지원하고자 인천작동초등학교(교장 이이석)와 과제지원센터 업무협약(MOU)을 지난달 31일 체결하였다.

계양도서관 과제지원센터는 학교 교육과정의 이해를 돕고 학생들이 도서관에서 스스로 학습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교과학습지원 서비스로, 도서관 내에 개정 교과서, 교과서 수록도서, 교과연계도서, 참고도서를 비치하고 지역 내 학교와 연계하여 교과연계프로그램 제공 및 학교도서관을 지원하고 있다.

인천계양도서관, 작동초등학교와 업무협약(MOU) 체결[1]


또한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초등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학년별 교과연계도서 목록집을 제작하여 관내 초등학교에 배포하고, 매년 신간도서를 구입하고 있다.

계양도서관은 업무협약을 맺은 작동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각 학년별 수준에 맞는 독서프로그램과 주제별 교과연계 프로그램, 창의적 체험활동, 도서관 활용수업을 운영하고, 작동초등학교 학교도서관과 연계하여 4월 세계책의 날 행사, 11월 까치골 독서축제 때에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인천작동초등학교와 협력하여 교육과정과 연계한 교과학습을 지원하고 학교도서관 활성화에 기여하여 학생들의 창의력 향상 및 교과학습능력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