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겸 IT기업가 KJ김민수, 컬러링·벨소리 차트 1위 등극 화제
2017-04-11 09:29
KBS1 일일 드라마 ‘빛나라 은수’ 수록곡 ‘참 고마운 사람’으로 OST에 처음으로 참여한 KJ김민수는 지난 3월 29일 음원 공개 이후 악동뮤지션, 크러쉬, 아이유, 에일리 등을 앞서 12시간 만에 카카오뮤직 실시간 차트와 일간 차트 1위를 기록했다.
지난 7일에는 네이트 폰월드의 컬러링과 벨소리 부문 1위를 기록하며 심상치 않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이날 오후 벨소리 부문 1위에 오른 후 컬러링에서도 수직 상승 곡선을 그린 후 10일 오후까지 벨소리 컬러링 1위를 기록 중이다. 또한 벨소리는 일간, 주간 차트 1위 월간 차트에서는 2위에 올랐다.
‘참 고마운 사람’이 3번째 발표곡인 가수 KJ김민수에게 카카오뮤직 1위는 그 의미가 남다르다. 통역앱 ‘엑스퍼트 티’ 연예인 섭외 플랫폼 ‘행사의 신’ 등을 서비스하고 있는 KMS의 대표이사로서 IT 사업가인 KJ김민수가 현재 정상급 아이돌, 걸 그룹, 핫 한 가수들과 열띤 경쟁을 펼친 사실만으로도 관심이 집중된다.
KJ김민수는 “시청자들과 가요팬들을 대상으로 동시에 음원을 알릴 수 있는 OST 가창을 한 것이 이런 좋은 결과를 낳은 것 같다”며 “본업은 IT관련 사업인데 국내 최고 가수들과 순위 경쟁을 펼쳤다는 것만으로도 가슴 벅차고 영광스럽다”고 밝혔다.
2015년 ‘이 바보야’로 데뷔한 KJ김민수는 지난해 연말 공개한 ‘친구보다 형제’ 뮤직비디오가 중국에서 조회 수 1천만건을 기록하며 폭발적인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한편 신곡 ‘참 고마운 사람’은 사랑의 애틋함과 진정성이 느껴지는 노래로 KJ김민수 특유의 따뜻함이 배어나는 중저음과 후렴구의 호소력 짙은 가창이 감동을 전하는 노래. OST 최다 작곡가 알고보니혼수상태(김경범)과 피아니스트 김지환, 이진실이 노랫말을 써 음악적 감성을 더한 곡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