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식품대전 우수기업 제품을 다시 만날 수 있는 기회!

2017-04-10 11:33
aT, TV홈쇼핑 및 온라인몰서 우수 식품기업 제품 기획행사 개최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재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여인홍)는 지난 2016년 대한민국식품대전(`16.9.1~4, 식품대전)에 참가한 우수 식품기업들이 행사 이후에도 지속적인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TV홈쇼핑과 온라인몰에서 기획행사를 추진한다.

 대한민국식품대전(Korea Food Show)은 2008년 시작하여 올해 9회째를 맞이하는 농림축산식품부 주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주관의 대한민국 대표 식품박람회이다.

2016 대한민국식품대전 개막식[사진=aT 인천지역본부]


이번 행사는 지난해 식품대전에서 국내외 바이어와 소비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은 우수 기업제품으로 구성하여, 소비자들에게 우리 농식품의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알리고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되었다.

 TV홈쇼핑의 경우 우리 농식품과 중소기업 제품 판매에 노하우가 있는 아임쇼핑과 ns홈쇼핑을 통해 9개 기업 제품이 4월에서 5월 사이에 판매 방송이 진행되며, 온라인 몰에서는 4월 중순에서 10월말까지 약 30개 기업 제품을 한데 모아 가칭 「대한민국식품대전 우수 식품전」을 제목으로 홈쇼핑 홈페이지 특별 판촉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aT 관계자는 “지난해 식품대전에 참가한 우수기업에게 지속적인 마케팅 기회를 제공하여 중소식품기업의 판로 확대를 도모하고, 소비자에게는 값싸고 질 좋은 중소기업 제품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아울러 올해 11월말에 개최하는 2017대한민국식품대전에도 우수한 기업이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널리 홍보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라고 밝혔다.

2017년 대한민국식품대전은 11월 29일(수)부터 12월 2일(토)까지 4일간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되며, 행사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4월 중순부터 6월말까지 참가기업을 모집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