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윤리경영·금연선포식 개최
2017-04-06 08:08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명)이 5일 재단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건강하고 청렴한 조직문화 실천 및 책임경영 의지 표명을 위한 ‘윤리경영 및 금연선포식’을 개최했다.
그동안 재단은 2010년 윤리헌장 및 행동강령을 최초로 제정했고, 2013년에는 성희롱예방지침 등 각종 윤리관련 내부지침을 제정하여 실천적 윤리경영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구축했다. 또한 2014년에는 청렴한 조직을 위한 내부노력을 강화, 전 직원 청렴교육 의무이수제도 도입해 운영했다.
특히 지난달 27일, 대표이사 책임 경영체제에 따른 재도약 의지를 표명하고, 이에 따른 재단 윤리헌장을 개정, 5일 모든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윤리경영 및 금연선포식을 성황리 열게 됐다.
재단 한신수 대표이사는 이번 선포식을 통해“정직과 청렴의 덕목 아래 합리적이고 공정한 기준으로 판단하고 행동하여 성남시 청소년 성장에 이바지할 수 있는 신뢰받는 청소년 및 시민의 재단이 돼야한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이번 금연선포식을 계기로 재단은 보건소와 협약을 통해 정기적인 금연프로그램 및 금연상담교육을 실시하고, 내부적으로 금연수기공모를 진행, 금연에 성공한 직원에게 포상을 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전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