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꿈드림 해외봉사단’참가자 모집

2017-04-05 07:44

[사진=성남시청소년재단]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명) 중원청소년수련관이 6일까지 캄보디아 빈민지역 청소년들이 꿈을 키울 수 있는‘꿈드림 학교’를 조성하는 청소년해외봉사프로젝트‘꿈드림 해외봉사단 3기’참가자를 모집한다.

‘꿈드림 해외봉사단’은 지난해 1기, 2기 2차례 활동을 시작으로 올해 3기, 4기 활동이 계획돼 있다.

주요 활동은 캄보디아 시엠레아프 지역에 운동장 및 쉼터·안전 울타리 만들기 등 교육환경 개선활동, 한국어와 과학 등 다양한 교육 봉사활동, 현지 청소년과의 교류활동 등을 통해 캄보디아 청소년들에게 더 넓은 세상과 꿈을 보여줄 수 있는‘꿈드림 학교’를 조성하게 된다.

‘꿈드림 해외봉사단 3기’ 참가대상은 성남시 대학생 또는 만 19세~만 24세 청소년으로, 지원서(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를 전자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또한 8월에 파견 예정인‘꿈드림 해외봉사단 4기’는 성남시 고등학생 청소년을 대상으로, 학교 단체 단위로 접수를 받는다. 관심 있는 학교는 별도 안내문을 참고하여 공문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중원청소년수련관 정은옥 관장은“성남시 청소년들이, 꿈드림 해외봉사단을 통해 도움을 주기 위해 떠났던 해외봉사활동으로 돌아올 때는 더 성장해오는 값진 경험을 꼭 해보길 바란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