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서울모터쇼] 하성중 한국닛산 대표, 그립즈 콘셉트카 공개

2017-03-30 09:15

30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7 서울모터쇼'에서 하성중 한국닛산 대표가 콘셉트카 그립즈를 소개하고 있다.[사진=윤정훈 기자]


아주경제 윤정훈(경기 고양) 기자 = 한국닛산이 30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7 서울모터쇼'에서 '닛산 인텔리전트 모빌리티 를 주제로 콘셉트카 그립즈(Gripz), 자율주행 로봇카 에포로(EPORO) 등을 전시했다.

그립즈는 SUV의 실용성과 스포츠카의 퍼포먼스를 접목한 신개념 크로스오버 차량이다. 랠리카와 레이싱 자전거로부터 얻은 영감과 닛산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인 ‘감정적 기하학(Emotional Geometry)’을 토대로 설계됐다.
그립즈 콘셉트는 가솔린 엔진을 통해 모터를 구동, 모터만으로 주행하는 시리즈 하이브리드 시스템 '퓨어 드라이브 e-파워(Pure Drive e-Power)'를 갖추고 있다. 이를 통해 탁월한 연비효율은 물론, 스포츠카에 견줄만한 세련된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그립즈 콘셉트카의 파워트레인은 닛산이 계획하는 인텔리전트 파워의 대표적인 예로서 환경과 드라이빙의 재미를 고려한 닛산 크로스오버의 방향성을 제시한다.<br style="margin: 0px; padding: 0px; color: rgb(0, 0, 0); font-family: 맑은고딕, " malgun="" gothic",="" 나눔고딕,="" "nanum="" dotum,="" arial,="" verdana,="" tahom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