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모레 날씨] 주말, 전국 대부분 지역 "비", 봄비 덕에 미세먼지 농도 "보통"... 모레 일부 남부지방에 오후부터 가끔 "비" [아주동영상]

2017-03-24 20:13
내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오면서 먼지가 해소
모레도 강원도와 충북, 일부 남부지방에 오후부터 가끔 비


[영상=기상청제공]

주말, 전국 대부분 지역 "봄비"[사진=기상청]

[사진=네이버 날씨]

전국 봄비로 인해 미세먼지 농도 "보통"[사진=네이버 날씨]


 
아주경제 김효곤 기자 =
- 내일 (토)
전국 대부분 지역 가끔 비 [강원산지, 제주도산지 비 또는 눈]


주말을 하루 앞둔 오늘도 큰 추위 없이 포근한 하루였습니다. 하지만, 종일 찌푸린 표정의 하늘에다가 곳곳에 미세먼지까지 말썽이었는데요. 주말인 내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오면서 먼지가 해소되겠습니다. 점차 비구름이 몰리면서 남쪽지역을 시작으로 전국 곳곳에 비가 오겠는데요. 남부지방에 5~20mm, 중부와 제주지역에 5~10mm정도가 예상됩니다. 한편, 기온이 낮은 제주도 산지에는 1~5cm의 눈이 쌓이는 곳도 있겠습니다.

비는 종일 이어지겠는데요.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면서, 밤에는 대부분 그칠 것으로 보입니다.

내일 아침 기온 서울, 대구 5도가 되겠고, 낮 기온 서울 11도, 대전 9도, 대구 12도로 평년과 비슷하겠습니다.

모레도 강원도와 충북, 일부 남부지방에 오후부터 가끔 비가 내리겠습니다. 아침에 서울 3도, 전주 4도에서 낮 최고기온 서울 12도, 강릉 10도, 부산 13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내일 바다의 물결은 제주남쪽 먼바다에서 1.5~2.5m로 다소 높게 일겠습니다.

다음 주 초반에도 궂은 날씨가 계속되겠습니다. 다음 주 월요일, 제주를 제외하고 전국에 걸쳐 또 다시 봄비소식 들어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