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 대권주자 안희정 향한 이해찬 의원의 '속내'

2017-03-19 07:11
박영송 세종시의원, 안희정 지지선언 낭독 배경에 '주목' 이 의원 잠재적 판단 접목됐나?

 ▲ 더불어민주당 소속 박영송 세종시의원이 최근 자당 대권 주자중 한 명인 안희정 충남지사 지지선언을 세종지역 정치권 대표로 낭독하고 있다. /김기완 기자

아주경제 김기완 기자 = 제 1야당인 더불어민주당 핵심 인사중 한 명인 이해찬 국회의원(더민주 세종시당 위원장)이 자당 대권 주자중 한 명인 안희정 충남지사를 지지하는 것으로 알려져 주목된다.

이는 최근 더불어민주당 소속 세종시의원들과 일부 지역 정치권 인사들이 안희정 충남지사를 공식적으로 지지한것에 대한 정가의 분석이다.

특히, 지역내에서 이 의원의 최측근으로 알려진 박영송 세종시의원이 기자회견에서 지지선언문을 낭독해 안희정을 품은 이 의원의 속내를 엿볼수 있다는 주장도 나온다.

더민주당 세종시당 위원장을 맡고 있는 이해찬 의원의 판단없이 박 의원과 동료 의원들이 독자적으로 움직였을 가능성이 희박하다는 이유에서다.

박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세종시 지역 원내대표를 맡을 정도로 이해찬 의원은 물론 동료 시의원들로부터 신임이 두터운 인물이다.

따라서, 세종지역 대표로 안희정 충남지사 지지선언문을 낭독한 배경에 대해서도 '이해찬 의원의 마음이 안희정을 향하고 있는 것 아니냐'는 후문도 나오고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