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철 충남 교육감, 신월초 교육가족과 함께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2017-03-15 09:38
- 충남도교육청, 3월 한 달 개학기 학교주변 교통분야 안전점검 기간 운영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3월 한 달간 진행되고 있는 충남도교육청의 개학기 학교주변 교통분야 안전점검 기간을 맞아 15일 공주 신월초등학교에서 정년퇴임 후 8년째 아침 교통지도 봉사를 펼치고 있는 조동수 전 교장 등 신월초 교육가족과 함께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조 전 교장은 지난 2009년 신월초 교장으로 정년퇴임 후 지금까지 8년째 학교 앞 횡단보도에서 아침 7시30분이면 어김없이 교통지도에 나서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조 전 교장은 그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 정부 국민대통합위원회로부터 생활속 작은영웅 14인에 선정되기도 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8년째 눈이 오나 비가 오나 하루도 빼놓지 않고 학생들의 등굣길 안전을 책임져온 조동수 전 교장께 고마움을 표한다. 이 같은 정성이 모여 안전한 학교 행복한 충남교육이 이뤄지는 것”이라며 “충남도교육청은 학교 주변 교통안전 점검과 유해환경 정화에 앞장서 학생과 학부모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충남도교육청은 3월 한 달을 개학기 학교주변 교통분야 안전점검 기간으로 정하고 교통안전 캠페인과 교육안전 교육, 어린이 통학차량 운전자 안전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어린이 통학차량 및 스쿨존 내 안전시설물 설치 현황을 점검하고 충남경찰청, 지자체와 함께 과속 차량, 불법 주정차에 대한 집중단속을 벌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