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동영상] 사전예약 70만 MMORPG '의천도룡기 for Kakao' 플레이 영상
2017-03-06 14:24
아주경제 신희강 기자 = 네시삼십삼분과 카카오가 선보이는 '의천도룡기 for Kakao'는 최고의 무협 작가 김용의 사조삼부작 중 최고로 평가 받는 ‘의천도룡기’를 원작으로 하는 초대형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다.
의천검과 도룡도의 비밀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이야기를 70만자에 이르는 원전(原典)으로 담아 원작의 감동을 그대로 표현했다. 이미 중국 최고 매출 4위, 대만 1위 등 글로벌에서 게임성을 검증한 바 있다.
의천도룡기 for Kakao의 가장 큰 특징은 원작을 그대로 게임에 녹여냈다는 것이다. 장무기, 조민 등 소설 속 영웅들이 동료로 등장하고 중요 사건을 함께 해결해 나간다.
게임에 접속한 유저들은 먼저 강호 4대 문파인 무당파, 명교, 아미파, 소림사 중 하나를 골라 캐릭터를 생성하게 된다. 해당 캐릭터들은 각 문파 고유의 특성과 초식을 바탕으로 성장하며, 4인 파티로 진행되는 각종 특수 던전과 8인 공격대 던전에서 함께 힘을 합쳐 플레이 하게 된다.
특히 의천도룡기 for Kakao는 친밀도가 높은 친구끼리 파티를 맺어 던전을 탐험할 경우 더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타 유저와 게임 내 결혼을 통해 특별한 혜택을 추가로 누릴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이용자와 꾸준한 커뮤니티 활동이 중요하다.
의천도룡기의 방대한 스토리는 약 40개의 서사 던전과, 40개의 영웅 던전을 통해 게임에 자연스럽게 녹아 있다. 서사 던전은 메인 퀘스트 진행에 따라 자연스럽게 완료할 수 있으며, 영웅 던전은 서사 던전을 완료한 후 도전 가능하다.
의천도룡기 for Kakao에는 게임 진행에 꼭 필요한 재료 아이템 등을 얻을 수 있는 던전이 다수 존재한다. 장비 던전을 비롯한 특수 던전은 매일 도전 횟수가 정해져 있으며, 특수 던전은 자동으로 매칭되는 구성원 만으로도 충분히 클리어할 수 있다.
최대 8인이 도전하는 공격대 던전은 공략이 쉽지 않지만 게임 내에서 구하기 어려운 아이템을 보상하기 때문에 꼭 도전해야 하는 콘텐츠다. 매주 최대 3회 클리어 가능하며, 3레벨 이하 유저와 함께 공략하면 추가로 ‘은사’를 획득할 수 있다. 은사는 전용 상점에서 재료 아이템을 구매하는데 사용된다.
방파 콘텐츠의 주요 핵심이라 할 수 있는 ‘방파전’은 다른 방파 간에 벌어지는 PVP(이용자 간 전투)로, 정해진 맵 내에서 방파 깃발을 먼저 파괴하거나 종료 시 점수가 높은 쪽이 승리를 가져가게 된다. 진영전은 200대 200으로 진행되는 대규모 전투로 의천도룡기 for Kakao>의 정수를 맛볼 수 있는 콘텐츠다.
대표적인 통합 서버 PVP 콘텐츠로는 4대 4로 진행되는 ‘광명정 전투’와 일대일 PVP ‘무림쟁패’를 들 수 있다. 광명정 전투는 유저가 직접 부대를 구성하여 참여하는 콘텐츠로 획득한 점수에 따라 PVP 전용 특수복 및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의천도룡기 for Kakao에는 많은 성장 시스템과 콘텐츠가 준비돼있다. 특히 주인공인 장무기 뿐만 아니라 장무기의 여인들인 조민, 소소, 주지약, 은리와 각 문파의 고수들인 장삼봉, 멸절사태, 은천정, 각원대사, 사손, 양소 등 의천도룡기 속 인물들을 직접 동료로 거느리고 던전에서 소환하여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 각 문파의 무공을 배워 강화시키는 무공-초식 시스템, 다양한 탈 것, 코스튬, 전설의 의천검과 도룡도를 만날 수 있는 신기 시스템도 접할 수 있다. 혈도를 열어 내공을 강화시키는 경맥 시스템, 건곤대나이, 태극권, 구양신공 등 전설의 무공을 통해 캐릭터를 강화 시킬 수 있는 비급 시스템, 무기와 방어구, 장신구, 단약을 제조할 수 있는 천기방 시스템도 유저들의 구미를 당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