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군‧구 지방공단 이사장 협의회 제1차 임원회의 개최

2017-02-27 10:27

아주경제 이등원 기자 =전국시‧군‧구 지방공단 이사장 협의회(회장 천석만, 이하 협의회) 임원회의가 24일 시흥시시설관리공단 ABC행복학습타운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회의에는 협의회장 천석만 시흥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을 비롯한 임원단 7명과 행정자치부 박재용 공기업 과장등 관계자 2명 등 총 9명이 참석하였다.

천석만 회장은 인사말에서 오늘 회의는 「전국 지방공단의 발전과 운영에 관하여 상호간의 교류와 협력을 증진하고 소통으로 공동의 문제를 협의하여 함께 해결해 나가기 위한 첫걸음이라는 것에 큰 의의가 있으며, 지방공단의 발전은 곧 국민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으로 이어진다」라고 말했다.

행정자치부 박재용 공기업 과장도 축사에서 「지방공단 이사장협의회의 임원회의를 축하하며,
「 지난 한해동안 정부가 추진한 성과연봉제, 임금피크제 등 다양한 지방공기업 정책에 적극적으로 부응해 주시어 가시적인 성과를 낸 것에 대하여 감사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정부는 지방공기업 발전을 위하여 다양한 정책을 발굴 추진할 것이며, 또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날 회의는 자문위원 2명 위촉식으로 시작하여 2017년 사업계획 검토 및 협의, ABC행복학습타운 시설 안내, 경기청년협업마을 안내 순으로 진행되었다.

한편, 전국 시군구 지방공단 이사장 협의회는 지방공단 상호간의 교류와 협력 증진을 위하여 지난 1월 창립되었다.

[사진제공 시흥시설관리공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