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제6기 지역사회보장 대표·실무협의체 위원 위촉

2017-02-23 00:12
사회복지분야 전문가 44명 위촉

[사진=금산군 제공]


아주경제 모석봉 기자 = 충남 금산군은 지난 21일 금산군청 2층 상황실에서 제6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위촉된 위원은 노인,장애인,여성,아동,청소년,교육,건강,주거등 각 사회복지분야의 공공과 민간기관의 시설·단체·기관의 전문가 44명이다.

금산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대표·실무협의체 44명의 위원을 비롯해 6개(통합, 노인·보건의료, 장애인, 여성다문화, 아동청소년, 보육)분과 및 155명의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 구성, 금산군 지역사회복지 발전을 위한 민관협력기구로써 새롭게 다짐을 했다.

이날 선출된 박근수 대표협의체 위원장은 “지역의 사회복지 문제를 민간의 참여와 협력을 통해 해결하고, 복지자원의 효율적인 활용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구성한 협의체인 만큼 위원들과 함께 금산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최석규 실무협의체 위원장은 “지역사회보장 발전을 위해 앞으로 분과장들과의 소통하는 자리를 많이 마련할 것이며 5기에 이어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기능 강화 및 사회복지종사자 교육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공동위원장인 신기영 부군수는 “앞으로 지역주민의 다양한 복지욕구 충족을 위해 민관협력이 필수가 돼야 한다”며 “금산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