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한파주의보 해제, 낮부터 평년기온 회복...금요일 다시 추워져 [아주동영상]

2017-02-21 13:21

[영상=기상청제공]
 

낮부터 평년기온 회복[사진=기상청]

 

평년 기온 회복[사진=네이버 날씨]

 

전국 미세먼지 농도 '보통'[사진=네이버 날씨]

아주경제 김효곤 기자 =
- 오늘 (화)
전국 대체로 맑음.

- 내일 (수)
(아침) 서울 포함 서쪽지방 비 시작 - (오전) 전국으로 확대.

봄이 오기 전, 막바지 추위가 만만치 않습니다. 오늘 출근길 칼 바람이 매섭게 불며 체감온도를 끌어내렸는데요. 최저기온 서울은 -7.6도까지 내려가며 평년보다 5도가량 낮았습니다. 하지만 이 반짝 추위는 오래가지 않겠습니다. 낮 동안 서울 5도까지 오르면서 평년 이맘때 제자리를 되찾겠습니다.

지금 하늘 보시면, 구름만 조금 끼어있거나 맑은 모습인데요. 동해안지역으로는 약 2주째 건조주의보가 발효 중입니다. 비가 오기 전까지는 대기가 매우 메말라있어, 불조심 하셔야겠습니다.

오늘 전국이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종일 맑겠습니다.

추위도 서서히 풀리면서 낮 동안 활동하기 좋겠는데요. 서울 5도, 대전 8도, 강릉 7도,
남부지방 전주 8도, 광주 10도, 대구 9도로 어제보다 2-5도 높겠습니다.

내일은 전국에 비나 눈 예보가 있습니다. 중부지역의 경우, 눈의 양이 제법 많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남부지역도 꽤 많은 양의 비가 오겠습니다. 내일 아침 기온은 서울 0도, 대구 1도가 되겠고, 낮 기온 서울 3도, 대전 5도, 대구 7도로 예상됩니다.

바다의 물결은 현재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동해먼바다에서 최고 4m까지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이번 비와 눈이 그치고 금요일에는 다시 추위가 찾아오겠습니다. 계속해서 기온변화가 크겠는데요. 건강관리 잘 해주셔야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