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지역경제 견인’ 우수 중소기업 찾는다
2017-02-19 09:20
- 2017년도 기업인대상 수상 후보 공모…5월 19일까지 신청 접수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충남도가 도내 경영능력과 기술력이 뛰어난 중소기업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제24회 충남도 기업인대상’ 후보 업체를 오는 5월 19일까지 모집한다.
기업인의 자긍심 고취와 투자 촉진을 위해 도내 우수 중소기업을 선정·표창하는 기업인대상은 도내에서 3년 이상 공장을 등록하고 가동 중인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시상은 최우수 기업인 1명에게 종합대상탑을, 경영·기술·장수·창업 등 부문별 대상 1명씩에게는 부문별 대상탑을, 우수기업인 5명에 대해서는 우수기업인상탑을 각각 수여한다.
이 가운데 장수대상은 창업한지 45년 이상 된 기업을 대상으로 별도 선발 기준을 마련해 선정할 계획이다.
도는 사회적 약자를 배려 차원에서 여성·장애인기업이 수상 대상에 포함되도록 할 방침이다.
수상 업체에는 도의 경영안정자금 대출금리 우대와 지방세 세무조사 면제, 산업포장 추천 우선권 부여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접수는 오는 5월 19일까지 추천서와 사업자등록증, 기업체 실태 평가서, 최근 3년간 재무제표 등 신청서류를 준비해 사업장 소재 시·군 기업 지원 부서에 제출하면 된다.
평가는 기업 건실도와 경영, 기술, 수출, 지역사회 기여 및 도정목표 부합 등을 기준으로 진행하며, 오는 8월 수상자를 최종 선정해 9월에 시상식을 열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충남넷 홈페이지(http://www.chungnam.go.kr) 공고·고시를 참고하거나, 도 기업통상교류과 또는 시·군 기업 지원 부서에 문의하면 된다.
이동순 도 기업통상교류과장은 “기업인대상은 충남도가 처음 시작해 타 자치단체까지 파급된 시책”이라며 “수상 기업은 대외 신인도 제고는 물론, 제품 홍보에도 효과가 큰 만큼 도내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