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모유수유 성공 방법과 영․유아 건강 치아관리 교육 실시

2017-02-15 13:43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포천시 보건소(소장 정연오)는 영양플러스사업 참여자 134명을 대상으로 14일,15일 모유수유 교육과 올바른 구강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14일에는 모유수유클리닉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모유수유의 중요성, 수유시 올바른 자세, 실패요인 극복 등의 내용으로 모유수유에 대해 고민하던 영양플러스사업 대상자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15일에는 포천보건소 치과공중보건의사(최지훈)가 올바른 구강관리 교육을 진행하여 영유아의 구강건강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했다.

영양플러스 사업은 행복한 미래를 위하여 영양위험요인이 큰 임산부(출산부.수유부)와 영유아에게 식품 패키지별 보충식품(2만원에서 10만원 상당)을 각 가정으로 배송하고 체계적인 영양교육 및 상담을 통해 사업 참여자의 건강증진에 도움을 주는 사업이다.

영양플러스사업 선정 기준은 포천시 거주 임산부(출산부, 수유부 포함)와 66개월 미만의 영유아중 영양위험요인(빈혈,저체중,성장부진)을 가지고 있으며 건강보험기준 기준중위 소득 80%미만 가구이다.

지난해 수혜를 받은 신규대상자는 247명이며 사업 참여 후 70%의 빈혈이 개선되었다. 영양플러스 참여 희망자는 보건소 건강사업과 건강증진팀으로 전화 상담 후 방문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