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동장군 '심술' 주말까지 한파 '기승', 호남·제주도 많은 눈[아주동영상]

2017-02-09 12:26

당분간 강추위 계속[사진=기상청]

 
[영상=기상청제공]
 

서울날씨 현재 -4, 오후날씨 -1도[사진=네이버 날씨]

 

미세먼지 농도 전국 '보통', 충남 '나쁨'[사진=네이버 날씨]


아주경제 김효곤 기자 =

동장군의 입김이 다시 거세지고 있습니다. 두터운 옷을 입어도 이 찬 기운을 이겨내기엔 역부족인데요. 오늘 아침 서울은 -6.9도까지 떨어졌고요, 계속해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강원 일부에는 현재 한파주의보까지 내려진 지역이 있습니다. 내일과 정월대보름인 모레는 더 추워지겠습니다. 서울이 영하 10도 가까이 내려가겠고, 한낮에도 영하권의 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현재 중부지방은 맑지만, 전남과 제주 곳곳에 비나 눈 오는 곳이 있습니다.

오늘 서해상에서 만들어진 구름대의 영향으로 호남과 충남서해안, 제주도에 종일 눈이 이어지겠습니다.

모레까지 눈이 양이 제법 많을 것으로 보여 대비가 필요하겠는데요. 제주도 산지에 최고 50cm의 폭설이 쏟아지겠고, 호남지역에도 최고 10cm, 서해안 많은 곳은 15cm 이상이 예상됩니다. 충남서해안과 제주 내륙에도 1~5cm의 눈이 내려 쌓이겠습니다.

낮 기온은 서울,청주 -1도, 대전 0도, 춘천 2도, 강릉 3도가 되겠고,
남부지방 전주 1도, 광주 2도, 대구 3도로 거의 오르지 못 하겠습니다.

내일은 기온이 더 떨어집니다. 아침에 서울 -9도, 춘천 -11도, 대구 -6도까지 내려가겠고, 한낮에도 서울 -3도 등에 머물겠습니다.

현재 보시는 것처럼 대부분 해상에 풍랑특보가 내려져 있습니다. 모레까지 바람이 강하고 물결도 거세게 일겠는데요.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계속해서 주의를 하셔야겠습니다.

이번 추위는 다음 주에 들어서며 조금씩 풀리겠는데요. 다음 주 목요일 수도권과 영서, 제주도에 비예보가 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