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휴게소 약국 '경부·영동·중부'에 있어
2017-01-23 15:04
굿닥, 설 연휴 앞두고 고속도로 약국 공개
아주경제 이정하 기자 = 올해 설 연휴는 기간이 짧은 만큼 귀성 및 귀경 차량이 몰리며 고속도로 정체가 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옐로오투오 산하 병원·약국 검색 앱 굿닥은 23일 이용자들의 원만한 귀성길을 돕기 위해 전국의 고속도로 휴게소 약국 현황을 조사해 공개했다.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 내 휴게소 정보 및 굿닥 자체 조사 결과에 따르면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에 위치한 약국은 총 8개다. 경부고속도로 4개, 영동고속도로 3개, 중부고속도로에 1개가 위치하고 있다.
경부고속도로 부산 방향의 경우 약국을 이용할 수 있는 곳은 기흥, 망향 휴게소다. 서울 방향에는 천안삼거리, 안성 휴게소에 약국이 위치해 있다.
안성 휴게소의 경우 약국 대신 의원이 위치해 있어 간단한 진료도 받을 수 있다. 영동고속도로의 경우 강릉 방향은 여주, 문막 휴게소에 약국이 위치해 있으며 덕평 휴게소는 양방향에서 이용 가능하다. 중부고속도로는 양방향 모두 이용할 수 있는 마장복합 휴게소에 약국이 있다. 기타 고속도로 휴게소에는 약국이 위치해 있지 않은 것으로 조사됐다.
휴게소에 약국이 있더라도 대부분이 심야영업을 하지 않기 때문에 정체를 피해 야간에 이동할 계획이라면 개인적으로 복용하는 의약품은 사전에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다. 기초적인 일반의약품은 휴게소 내 편의점을 통해서도 구입이 가능하다.
연휴 중에 질병이나 사고 등으로 위급하게 병원 및 약국을 방문해야 할 경우 굿닥 앱을 통해 인근에 영업 중인 곳을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위치에서 가까운 병원과 약국 중 영업 중이거나 연중무휴인 곳을 확인할 수 있고 길 찾기 기능까지 제공하기 때문에 연휴 기간 낯선 타지에서도 손 쉽게 조치를 취할 수 있다.
굿닥은 설 연휴 긴급한 상황에서 앱을 이용해 병원 및 약국을 찾는 이용자들을 위해 영업시간과 위치 정보 등 세부 DB 약 8만 건에 대한 업데이트도 실시했다. 설 연휴 문을 여는 병원 및 약국 정보도 추가 업데이트 예정이다.
굿닥의 박경득 대표는 "매년 명절이면 지리가 익숙하지 않은 고향 또는 여행지에서 영업하고 있는 병원·약국을 찾으려는 이용자들로 인해 굿닥 트래픽이 급증하고 있다"며 "이번에 실시한 DB 업데이트를 통해 설 연휴 굿닥의 정보를 믿고 병원이나 약국을 찾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정확한 정보가 제공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