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주니어 경제포럼 '챌린지스쿨' 개최
2017-01-15 11:25
아주경제 안선영 기자 = 한화생명은 초·중등학생을 대상으로 12일부터 3박4일 동안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에서 주니어 경제포럼 '챌린지스쿨'을 진행했다.
챌린지스쿨은 한화생명이 지난 10월부터 실시한 주니어 경제포럼의 오프라인 학습과정이다. 이미 온라인으로 진행된 '온라인 아카데미' 과정을 이수한 2000여명의 수강생 중 활동 우수자 150명이 참여했다. 서울 소재 명문 대학교 재학생 25명이 초·중등학생의 멘토로 참여해 학생들의 학습을 도왔다.
강연과 토론경진대회, 주니어 경제 골든벨 등 다양한 과정들로 진행됐다. 올바른 학습법, 생활 속 경제와 금융이야기, 3분 스피치 잘하는 법 등 초·중등학생의 눈높이에 맞춘 내용으로 학생들의 관심을 끌었다. '공부의 신' 강성태, 온라인 아카데미 윤종혁, 자기주도학습 캠프 대표강사 이병훈 씨 등 유명 강사들의 강의가 함께 이뤄졌다.
한화생명 엄성민 CPC전략실장은 "주니어경제포럼 챌린지스쿨은 어린 학생들이 금융개념을 습득하고 경제적 쟁점에 대해 합리적인 사고를 할 수 있도록 실시한 프로그램"이라며 "한화생명은 미래세대 주역으로 자라날 초·중등학생들이 올바른 경제관념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