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립소흘도서관, 겨울방학 독서교실 수료식
2017-01-13 15:52
이번 독서교실은 ‘북리과학수사대’라는 주제로 겨울방학을 맞이한 초등학생들에게 책을 매개로 한 다양한 독후활동을 통해 책 읽는 즐거움과 습관을 기르고자 사회적 협동조합 도서관학교 이만수 이사장과 대진대학교 북리더스 동아리 학생들의 지도아래 진행됐다. 대진대 북리더스 동아리는 지역 도서관으로 봉사활동을 다니면서 독서교실을 기획, 지원하는 동아리다.
이번 독서교실에는 총 9명의 대학생들이 자원봉사자로 나섰으며, 자연․인체․우주․기술 등의 주제로 강의 및 체험활동, 독서와 독서기록장 작성, 독서신문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진행됐다. 이에 총 25명의 학생들이 독서교실을 수료했고, 우수 수료자에게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과 포천시립도서관장상, 도서관학교 이사장상을 수여했다.
독서교실에 참가한 한 어린이는 “대학생 언니, 오빠 선생님들이 추천해주는 책을 읽고, 다른 학교 친구들과 함께 만들기, 게임 등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 다음 여름방학 독서교실에도 또 참가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소흘도서관 관계자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참가 어린이들이 시종일관 즐겁고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모습을 보니 보람을 느꼈고, 매년 여름과 겨울방학에 열리는 프로그램이니만큼 다음에도 어린이들이 방학 기간 동안 도서관에서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해 한 발 짝 다가가는 독서문화의 정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