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보고회 개최

2017-01-12 10:50

[사진제공=하남시청 ]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하남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11일 공공 및 민간 대표 위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기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제6기 대표협의체 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출, 하남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17년도 사업계획 보고, 제3기 지역사회복지계획의 2017년도 연차별시행계획 수립 심의 등 주요안건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년 사업 계획에서는 각 협의체의 회의 계획과 리더양성교육, 타 지자체 우수사례 선진지 견학 등 동 협의체 지원 사업에 관한 부분들이 제시됐다.

또 2017년도 연차별시행계획 수립 심의에서는 8개 중점사업과 38개 세부사업에 대한 검토도 있었다.

시장 권한대행 이종수 대표협의체 공동위원장은 “지역주민에게 제공되는 복지서비스 전반을 민과 관이 공동으로 고민하고 계획을 수립하는 이 과정은 지역복지의 민․관 협치를 완성하는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고 할 수 있다”며“2017년도 연차별시행계획의 성공적인 시행을 위해 대표협의체 위원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 날 회의에서 대표협의체 민간 공동위원장으로 선출된 권기용 위원장은 “2017년도 연차별시행계획의 다양한 주요 사업들이 잘 시행될 수 있도록 계속적인 민과 관의 소통과 협력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사회안전망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