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호교 리그오브레전드 디렉터, 경민대학교 게임콘텐츠과 교수로 초빙

2016-12-02 09:00

[경민대학교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임호교 리그오브레전드 디렉터가 경민대학교 게임콘텐츠과 교수로 초빙된다.

임호교 디렉터는 온라인게임 리그오브레전드와 언피니시드 스완 등 다수의 유명 게임을 제작한 디렉터로 미국 라이엇게임즈, Fox애니메이션 스튜디오에서 근무한 경험이 있는 실력 있는 디렉터이다.

경민대학교 게임콘텐츠과는 2017학년도부터 새롭게 신입생을 모집하는 신설학과로, 21세기 유망산업이며 국가적 차원에서 주력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는 게임콘텐츠 및 애니메이션 제작자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경민대학교는 인터렉티브콘텐츠분야 (Tech. of Interactive Contents), 휴먼케어분야(Human care Service), 에듀케어분야(Edu care Service)를 대학의 특성화영역으로 설정하고, 개교 30주년을 맞는 2022년까지의 새로운 도약과 특별히 콘텐츠분야의 사회 맞춤형 인재양성을 위해 임호교 디렉터를 게임콘텐츠과 교수로 영입하기로 했다.

임호교 디렉터는 다수의 유명 게임 디렉터로써 게임의 전체적인 그래픽 스타일을 탄생시키는 프로젝트팀의 일원으로 근무한 경험을 바탕으로, 컨셉디자인 및 게임그래픽, UI/UX 게임 그래픽제작, 2D/3D 애니메이션 제작 등 여러 분야에서 학생들을 가르칠 예정이며, 전공지식 뿐만 아니라 현장경험을 통해 게임업계의 실전 노하우를 전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리그오브레전드(league of legends)’의 디렉터 영입을 계기로 경민대학교 게임콘텐츠과는 신설 학과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경민대학교는 이번 임호교 디렉터 초빙을 계기로 게임콘텐츠 및 애니메이션 제작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을 통하여 대한민국 콘텐츠 산업 분야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