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주민자치위원 교육 통한 주민자치 역량강화
2016-11-29 15:21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김해시는 29일 오후 3시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 대회의실에서 관내 15개 주민자치센터의 주민자치위원 2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자치 역량강화를 위한 '2016년 주민자치위원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우수 주민자치센터에 대한 시상과 주민자치위원들의 자치능력 배양을 위한 최낙용 강사(해운대구 반송2동 주민자치위원회 고문)의 "주민자치 역량강화를 통한 지역발전과 리더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교육이 함께 펼쳐졌다.
최낙용 강사는 반송2동 주민자치위원회 활동을 바탕으로 주민자치위원회의 기능과 역할, 주민자치 활성화 방안을 반송2동 실제 사례를 들어 전달했다.
2016년도 김해시 주민자치센터 운영평가에 따른 우수 센터 시상에는 '최우수'에 북부동주민자치센터, '우수'에 장유1동주민자치센터, '장려'에 내외동주민자치센터가 기관표창을 받았다.
현재 김해시는 15개 주민자치센터가 지역주민의 다양한 문화혜택 제공을 위해 운영 중에 있으며, 주민자치센터 운영 및 자치활동 강화를 위한 주민자치위원회가 구성돼 있다.
김해시 장선근 행정자치국장은 "우리나라에서 지방자치가 시작된 지 20년 만에 지방자치가 성공적으로 뿌리내리고, 우리시가 인구 53만의 대도시로서 하루가 다르게 성장 발전해 올 수 있었던 것은 주민자치위원들의 공로"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