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모아, ‘뷰티탭’ 등 4개 신규탭 신설...편의성 강화

2016-11-24 10:27

 

아주경제 신희강 기자 = 버즈니 홈쇼핑모아가 ‘뷰티탭’ 등 4개 탭을 신설했다고 24일 발표했다.

새로 추가된 코너는 ‘언더웨어’, ’뷰티’, ’혼수 가전’, ’뭐먹지’ 등 총 4개다. 각 탭에는 기본적으로 해당 카테고리의 방송 상품만 모아 관심 있는 상품군의 방송 시간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예를 들면 언더웨어 탭의 경우 14개 홈쇼핑 채널에서 방송 예정인 언더웨어 상품만 모아 볼 수 있고, 원하는 상품은 방송 알람도 설정할 수 있다.

또한, 모바일 홈쇼핑 인기 카테고리로 분류되는 뷰티 탭의 경우 스킨케어, 메이크업, 클렌징 등 총 5개 세부 카테고리로 나눠 좀 더 세부적으로 뷰티 상품 편성표를 확인할 수 있다. 뭐먹지 탭은 홈쇼핑 먹거리 상품 인기 검색어 16개를 제공해 편의성을 강화했다.

버즈니 남상협 대표는 “앞으로도 편리한 모바일 홈쇼핑을 위해 다양한 기능을 추가 업데이트할 예정”이라며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해 개인 맞춤형 상품을 확인할 수 있는 추천탭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모바일기기로 방송 알람을 설정해 홈쇼핑을 시청하는 이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지난 10월 한 달 동안 홈쇼핑모아 방송 알람 설정 수는 총 79만5688건으로 서비스 시작 후 최고치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