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스한 연말연시는 청라호수도서관과 함께 !!!

2016-11-24 10:04
12.1. 원화전시회『도토리 사용 설명서』, 12.5.『소원나무 만들기』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시(시장 유정복) 청라호수도서관(미추홀도서관 분관)은 시민들이 연말연시 한해의 안녕과 소망을 기원하는 마음을 함께 할 수 있도록 소원나무 만들기와 원화전시회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소원나무만들기는 12월 5일부터 31일까지 도서관 로비에서 도서관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 행사는 자신의 희망을 담은 소원지를 소원나무에 걸어보며, 각자의 소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마음을 담아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12월 1일부터 22일까지는 도서관 1층 로비에서 공진하 작가의 원화 20점도 감상할 수 있는 원화전시회 <도토리 사용 설명서>도 열린다.

이번에 전시되는 원화는 중증장애를 가진 주인공이 자기가 어떤 아이이며, 자신을 어떻게 대하는지를‘도토리 사용 설명서’를 만들어 친구들을 사귀고 자신의 세계를 넓혀 가는 잔잔한 울림과 감동을 주는 동화책에 실린 작품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2016년 한 해를 마무리 하고 다가오는 2017년 새해를 맞이하여 도서관을 찾는 이용자들이 각자의 바람을 적은 소원지를 소원나무에 걸어보며, 한 해 동안의 소망과 안녕을 기원하고 송년을 뜻깊게 보내는 계기를 열린 공간 청라호수도서관에서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