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구보건소 서구치매센터 치매관리사업 발전대회 인천시장상 수상

2016-11-23 11:58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시 서구(청장 강범석)보건소 서구치매주간보호센터는 치매사업 우수프로그램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오는 30일 인천콘텐츠코리아랩에서 개최되는 2016년도 인천시 치매관리사업 발전대회에서 기관 표창장을 수상한다.

치매관리사업 발전대회는 치매사업 우수 프로그램 발굴 및 치매센터 간 정보 교류를 통한 인천광역시 치매사업 활성화 및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열리는 행사로, 서구보건소 서구치매센터는 표창수여 뿐 만 아니라 우수프로그램에 대한 사례발표를 할 예정이다.

이번 서구보건소의 치매사업 우수프로그램 인천광역시장 수상작은 치매 어르신과 함께하는 우리동네 걷기프로그램『함께 걷기, 행복하기, 기억하기, 기찬인생 YES!』으로 치매어르신과 다양한 세대의 이웃 주민이 함께 걸으며 야외 인지프로그램을 진행함을 통해 어르신의 삶의 질을 증진시키고 지역사회 내 치매어르신에 대한 이해를 높힌 프로그램이다.

『함께걷기, 행복하기, 기억하기, 기찬인생 YES!』 프로그램은 참가를 희망하는 이웃에게는 치매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어르신께는 걷기 운동과 함께 이웃과 함께 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치매 어르신이 더불어 함께 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주는 계기가 되었다.

서구보건소는 앞으로도 치매 어르신을 위한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하여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