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정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 개최
2016-11-10 15:51
시흥시 정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 개최
아주경제 이등원 기자 =경기도 시흥시 정왕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7일 정왕1동 복지사각지대 제로화를 향한 첫발을 내딛기 위해 주민들로 구성된 ‘정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협의체는 지역 내 복지문제를 자체적으로 해결하는 시스템을 마련하고,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위기가정, 취약계층 등을 발굴하는 지원체계를 구축하여 복지서비스가 필요한 주민이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는 지역사회복지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지역실정에 밝고 마을복지에 대한 열정이 있는 주민들로 구성되었다.
이날 회의에서는 위원장 선출, 운영세칙 확정, 분과구성에 대한 논의를 실시했다.
한편 위원장에 선출된 김병선 위원은 “협력을 통해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주민 중심의 맞춤형복지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소회를 밝혔다.
운영세칙에는 협의체의 목적, 위원들의 역할 등을 규정하여 정왕1동 마을복지를 위해 일을 하게 될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근거를 마련하게 되었다.
한편 역할 전문화를 위한 분과 구성으로 위고 발굴·지원 분과와 위고 복지실천분과로 나누어 지역자원 발굴과 육성,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수행하게 되었다.
김종윤 정왕1동장은 “이번 회의를 통해 협의체를 더 발전시키기 위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었고, 공공과 민간이 협력해 복지사각지대를 제로화 하고, 동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복지를 추진하는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