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평생학습 릴레이 토크콘서트 개최
2016-11-08 09:38
평생학습 환경진단, 주민친화적 고양형 발전방안 마련
매회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고양시 평생학습카페인 한양문고(주엽점) 갤러리 ‘한’에서 6회에 걸쳐 개최되는 ‘평생학습 릴레이 토크콘서트’는 관내 평생교육기관·단체, 학습동아리, 강사 등 지역을 대표하는 평생학습 관계자들이 대거 참여한다.
‘평생학습 릴레이 토크콘서트’는 주제발표와 토론 외에도 평생교육의 개념과 우수사례 등을 접할 수 있는 더욱 유익한 시간으로 꾸며지며 ▲국내외 정책동향 ▲지역사회 트렌드와 교육패러다임의 변화 ▲평생교육으로의 학부모 교육 공감 ▲평생교육기관이 겪는 현장의 문제탐색 ▲고양시 전체 평생교육 프로그램 현황 등 토론주제와 부합하는 다양한 이론과 사례, 비전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관심 있는 일반시민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고 평소 시민들이 겪었던 어려움이나 개선아이디어 등 다양한 의견수렴과 참여의 장으로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릴레이 토크콘서트를 통해 지역 평생학습의 핵심자원들을 진단하고 전문가와 시민들의 제언들을 수렴하여 지역평생교육의 네트워크를 구축 할 것”이라며 시민들의 생활주변에서 쉽게 접근이 가능하면서도 시민 스스로 직접 수요를 창출하고 충족하는 창조적 평생학습이 가능하도록 하는 ‘주민친화적 고양형 풀뿌리 평생학습’의 기반을 조성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