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자원봉사 나눔 축제 & Car Boots 개최
2016-11-02 16:40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자원봉사로 하나 된 김해! 전 시민의 행복 충전!' 이란 주제로 '2016년 김해 자원봉사 나눔 축제 & Car Boots' 행사가 2016년 5일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장유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김해점 주차장에서 개최된다.
총 1만여 명의 자원봉사자, 자원봉사관계자, 일반시민이 참석할 예정이며, 김해시와 김해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과 주최·주관 하고 롯데프리미엄 아울렛 김해점이 후원하는 도내 최대 자원봉사축제& Car Boots 행사이다.
100인의 남녀노소로 어우러진 '하나 된 소리 합창' 공연으로 자원봉사축제 시작을 알리고 자원봉사 나눔을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는 전시체험마당, 재능나눔마당, '기부팡팡! 행복 팡팡!', 특히 이번 축제에는 청소년들이 어울려 펼치는 '청소년자원봉사한마당'에 청소년 돗자리 장터도 펼쳐진다.
나눠서 행복하고 체험으로 재미있는 Car Boots와 청소년 돗자리 장터 참여자는 4시간의 봉사시간을 인정하고, 축제장의 체험부스 5개 이상 참여자에게는 봉사시간 2시간을 인정해 준다.
최동조 자원봉사센터소장은 "이번 축제와 Car Boots를 통해 자원봉사의 다양한 경험과 체험으로 자원봉사의 의미를 되새겨보고 자원봉사 나눔 문화 확산과 활성화를 위해 자원봉사로 하나 된 김해!, 전시민의 행복충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