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성장통 마무리 수순…하반기 '안정화 돌입'

2016-11-03 13:30

아주경제 홍광표 기자 = 제주항공이 성장 과정에서 겪은 진통으로 인해 올해 상반기 부진한 실적을 기록했지만 하반기에는 마무리될 전망이다.

제주항공은 국내 대표 저비용항공사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지난해 하반기 정비비, 올해 상반기 인건비 이슈로 성장세가 더뎠다.

성장과정의 진통은 실적 부진으로 나타났다. 기재가 늘어나면서 정비비와 인건비가 증가해 실적이 예상보다 부진했다. 올해 하반기부터는 안정을 찾을 전망으로, 성장과정에서 증가하는 비용에 대한 반영을 마무리하고 있다.

하나금융투자는 제주항공이 올해 하반기부터 이익성장기에 진입하면서 전년대비 16.7% 증가한 영업이익 60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다. 단거리노선 공급과잉 우려가 상존하지만, 수요 증가로 내년 영업이익은 809억원까지 확대될 전망이다.

한편, 제주항공을 매수하려는 투자자들에게 스탁론 상품이 눈길을 끌고있다. 스탁론이란 저금리로 최대 3억원까지 주식자금을 마련할 수 있는 투자방식이다.

팍스넷 스탁론은 업계 최다 메이저 증권사, 금융사들과의 제휴를 통해 진행하는 상품으로 주식투자자에게 본인자금 포함하여 400%, 최대 3억원까지 주식매수자금을 지원하며, 반대매매에 임박한 계좌 및 미수동결계좌도 실시간으로 미수·신용 상환이 가능하다.

또 최근 팍스넷은 업계 최저 금리인 연 2.6% 상품을 출시했다. 14개 메이저 증권사와 제휴하고 있어 주거래 증권사가 어디든지 업계 최저 금리로 저렴하게 이용 가능하며, 2년간 연장 수수료 없이 월 0.1%대의 저렴한 고정금리로 사용 가능한 상품과 한 종목 100% 집중 투자 상품이 출시됐다.

상담전화(1644-8314)를 통해 상품 관련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무엇이든 문의할 수 있으며, 전문 상담원이 장중 언제든 진행을 함께 도와주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 팍스넷 스탁론

★ 신규고객, 재대출 고객 대상 30일 무료금리 이벤트★
★ 업계 최저금리 2.6% ( 14개 메이저 증권사 최저금리 제휴)
★ 자기 자본 포함하여 4배, 최대 3억까지 보장
★ 한 종목 100% 집중투자
★ 증권사 매도없이 신용/미수 대환가능
★ 마이너스 통장식 대출
★ 온라인 대출로 간편한 이용 가능

※ 2년간 연장 수수료 없는 ‘고정금리 상품’ 출시

※ 한 종목 100% 집중 투자 상품 OPEN

★ 한 종목 100% 집중투자, 온라인 매매수수료 무료
★ 실시간 미수/신용상환, 미수동결계좌도 신청가능
★ ETF(KODEX 레버리지, KODEX 인버스)포함 매수가능

팍스넷 스탁론 바로 가기 : http://paxnet.moneta.co.kr/stock/stockLoan/event/stockLoanGuide.jsp?mediaCode=j&orgCode=8&phoneNum=1644-8314

[No.1 증권포털 팍스넷] 11월 3일 핫종목
- 홈캐스트 카카오 한국항공우주 에이텍 제주항공 한전KPS 한라홀딩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