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대표홈페이지 전면개편

2016-11-01 20:11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포천시(시장 권한대행 민천식)는 이용자 중심의 맞춤형 정보서비스 제공과 편의성 강화를 위해 포천시대표홈페이지가 전면개편을 마치고,  1일 새롭게 선보였다고 밝혔다.

포천시대표홈페이지 전면개편사업은 생활과 밀착한 유익한 정보를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중앙에 위치하고, 다양해진 스마트기기에서 동일한 정보를 편리하게 볼 수 있는 반응형 홈페이지를 기반으로 구축했다.

또한, 홈페이지 서버를 보강하고 문서바로보기 기능 추가와 검색기능을 강화했으며, 웹표준과 웹호환을 준수한 전자정부표준프레임워크의 표준안을 기반으로 개발했다.

본 사업은 총사업비 3억3천만원, 7개월간의 사업공정으로 포천시대표홈페이지 전면개편을 포함한 7개홈페이지에 대한 통합구축사업으로 산재해있던 홈페이지의 정보를 한 곳에 모아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접근성을 고려했다.

지난해11월 행정․공공기관 웹사이트 관리개선 추진계획에 의거 이용율이 저조한 웹사이트는 과감하게 통폐합하고, 웹사이트 총량제에 따라 연차별 10%씩 감축해 나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필요로 하는 생활밀착형 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목표를 두고, 시민과 소통하는 포천시대표홈페이지로 거듭나도록 노력할 것이다.” 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