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에 그리던 한류스타를 만나다니! 코리아세일페스타 고마워요~

2016-10-28 15:13

[사진=(재)한국방문위원회 제공]

아주경제 기수정 기자 = 대한민국 대표 스타들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재)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는 2016 쇼핑관광축제(Korea Sale FESTA)의 외국인특별할인기간(10.1~10.31)을 맞아 해외에 거주하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지난 10월 13일부터 20일까지 코리아세일페스타 외국인 특별 할인기간 어권별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웨이보에서 제7회 대중문화예술상 시상식을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한 것. 

이이벤트에는 총 7191명이 응모한 가운데 1등 1명(중국), 2등 1명(필리핀), 3등 2명(대만, 싱가포르)이 당첨자로 선정됐다.

이벤트 1등 당첨자 톈징이씨(중국)에게는 지난 27일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VIP좌석을 포함해 왕복 항공권과 숙박권이 제공됐으며  2등, 3등 당첨자들에게도 대중문화예술상 입장권 등의 혜택이 주어졌다.

톈징이씨는 “한국에는 쇼핑을 하러 자주 방문하고 있다. 한국 드라마와 K팝의 열렬한 팬이다. 마침 이번 코리아세일페스타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 한류 드라마 주인공들과 방탄소년단, 샤이니의 공연을 눈앞에서 보게 돼 영광”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당첨자들은 동대문에 위치한 코리아세일페스타 이벤트센터를 방문해 외국인 특별할인기간 동안 매주 진행하는 스페셜 테마위크(Special Theme Week) 먹거리 주간(Must-Eat Week)에도 참여했다. 

한경아 방문위원회 사무국장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한국의 대중문화를 사랑하는 외국인들에게 한류스타를 직접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기간 동안 한국을 다시 찾게 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