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큐라레’, 이말년 서유기와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

2016-10-28 09:26

스마일게이트 큐라레X이말년 콜라보 이미지.[사진= 스마일게이트]


아주경제 송창범 기자 = 스마일게이트는 카드 배틀 모바일 RPG ‘큐라레: 마법도서관(이하 큐라레)’에 최고 인기 웹툰 작가인 이말년 작가와 함께 ‘전격 와장창’ 콜라보레이션을 준비하고, ‘이말년 서유기’ 마도서와 새로운 게임 시스템 등을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이말년 서유기’ 콜라보레이션은 유저들의 투표 결과를 반영해 눈길을 끌고 있다. 유저들은 ‘엉덩국’, ‘레바’,’성지영’ 등 엉뚱하고 재기 발랄했던 과거 콜라보의 연장선상에서 이말년 작가를 원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들은 큐라레에서 이말년 서유기에 등장했던 캐릭터들을 마도서로 만나볼 수 있고, 이말년 스타일’로 바뀐 미우, 셀라, 델핀 등 큐라레의 3명의 사서들도 확인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말년 마도서와 함께 유저들이 보다 큐라레를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 내 시스템에도 편의성을 더했다. ‘자동‧다중 결속’ 시스템을 추가해 카드강화 시 재료로 사용할 수 있는 R+ 등급 이하 재료 카드들을 한번에 여러장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던전 진행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탐색권’을 추가해 탐색 과정을 생략하고 경험치와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콜라보를 위해서 역대급 혜택도 준비했다. 이벤트 기간 중 28일 동안 모두 접속한 유저들은 큐라레 최고 등급인 Q.Rare 유니크 마도서 3종(루시퍼, 그루아가흐, 발레트) 중 1종을 선택해 지급 받을 수 있다. SR+ 등급의 ‘말년의 오정’ 마도서를 한 차례만 접속해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콜라보가 진행되는 기간 지속되는 출석 보상을 통해 황금 인쇄티켓, 마력석, SR 성장서, SR+손상서, SP포션 등 풍성한 인게임 아이템들을 지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