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일자리센터·일자리사업 평가 우수기관 선정

2016-10-26 13:57

경기 의정부시는 경력단절여성의 취업을 돕는 '도전! 워킹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사진=의정부시 제공]


아주경제 임봉재 기자 = 경기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경기도의 '2016 시·군 일자리센터 및 재정지원 일자리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도는 지난달 19일부터 3주간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일자리센터 운영 업무실적과 재정지원 일자리사업 운영 등을 평가했다.

시는 각종 규제로 일자리 창출에 어려움이 있음에도 불구, 일자리센터의 효율적 운영과 다양한 일자리 시책 발굴에 적극 나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는 효율적인 일자리센터를 운영하기 위해 직업상담사를 늘리고, 동 주민센터 일자리 상담창구를 확대했다.

또 청년일자리 전담창구를 운영하는 한편 일자리 창출 추진단을 구성하는 등 능동적으로 일자리 업무를 추진해왔다.

이와함께 청년 대상 '내 일을 job아', 특성화고 대상 '꿈짱! 취업짱',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도전! 워킹맘', 중장년 재취업을 위한 '뉴스타트 4050' 등 다양한 연령층에 맞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시 관계자는 "찾아가는 Job 이동상담창구, 대규모 채용박람회, 일자리버스 및 구인·구직 만남의 날 등 현장중심 취업지원서비스를 강화했다"며 "공공근로사업, 지역공동체 및 넥스트희망일자리사업 등 취약계층을 위한 공공일자리사업 활성화에도 기여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