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종합자산관리 컨설팅 제공 'KB 부동산&상속·증여 센터' 오픈

2016-10-18 11:00

(왼쪽 첫째부터) 김성학 KB국민은행 도곡스타PB센터장, 장명화 명동스타PB센터장, 김효종 WM그룹 대표, 김영길 강남스타PB센터장이 'KB 부동산&상속·증여 센터' 오픈 기념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KB국민은행 제공]


아주경제 문지훈 기자 = KB국민은행은 지난 17일 종합 자산관리 컨설팅을 제공하기 위해 강남·도곡·명동 등 3개 스타PB센터 내에 'KB 부동산&상속·증여 센터'를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센터에는 약 7명의 전문가들이 전담팀을 구성해 고액 자산가 고객을 대상으로 가족 단위 자산관리 서비스인 'KB 부동산&상속·증여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담팀은 △은행 및 증권 프라이빗뱅커(PB) △영업점 및 대기업 전담역(RM) △세무 △부동산 △법률 전문가 등으로 구성됐다.

또 WM그룹 내에는 총괄 지원센터를 운영해 전문성을 요구하는 사안에 대한 의사 결정을 지원한다.

주요 컨설팅 내용은 양도세 절세 대안 등의 종합 세무 컨설팅과 부동산 매입물건 가치 분석 등의 부동산 라이프 케어 컨설팅, 금융자산 분석 등 투자 전략 컨설팅, 법률 컨설팅 등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향후 컨시어지, 사회공헌, 재능기부 등 비재무 서비스를 추가하고 KB금융그룹 계열사 고객에 대해서도 서비스를 제공해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