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건강파트너 제휴사업’ 협약 체결

2016-10-13 16:41

[고양시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고양시(시장 최성) 일산동구보건소는 지난 12일 보건소 2층 소회의실에서 달보드레(대표 김유신), 하늘효태권도(대표 홍승학)와 ‘건강파트너 제휴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일산동구보건소는 의료 인프라가 낮은 중산동에 시민건강센터중산을 설치해 지난 2012년부터 민간의료기관에서 받기 어려운 건강관리 서비스를 실시해 지역주민의 만성질환 예방 및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2016년에는 ‘건강한 마을 만들기’ 사업을 위해 민·관·학이 함께 중산건강네트워크를 발대해 추진 중이다.

이 사업의 일환으로 중산건강네트워크 회원들은 ‘건강파트너 제휴사업’을 기획했으며 시민건강센터중산 인근의 건강시설과 제휴해 네트워크 회원 및 시민건강센터 회원들이 특별 할인가에 이용 할 수 있도록 협약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일산동구보건소 시민건강센터중산 회원은 △달보드레 식음료 10%, 디저트류 5% △하늘효태권도 장비구입료 10% 할인가를 적용받을 수 있으며 시민건강센터중산에서 진행하는 건강관련 교육 시 시설대여 및 강의를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시민건강센터중산은 협약시설 이용자를 대상으로 건강교육 및 상담 등 건강체험장을 주기적으로 제공하기로 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시민건강센터중산을 중심으로 건강한 마을만들기 사업이 퍼져나가 인근시설 및 사업장이 적극 참여해 건강자치실현 모델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