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시흥·안산 대규모 채용 박람회 성황리 개최

2016-10-13 13:10
구직자 400여명 현장 채용

[사진제공=안산시청]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안산시(시장 제종길)가 지난 11일  2016 『시흥·안산 대규모 채용박람회』를 성황리 개최했다.

일자리 미스매칭 해소를 위해 안산·시흥 지역 일자리 유관기관이 공동으로 협업해 진행한이날 박람회는 지난 7월 19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에 이어 두 번째 진행된 행사로 인력난을 겪고 있는 기업체에 인력을 수급하고, 구직자에게는 일자리 기회를 제공함으로로써 취업난을 해소시키고자 마련됐다.

행사는 인근지역 일자리 유관기관인 안산시, 시흥시, 고용노동부 안산지청, 한국산업단지공단 경기지역본부가 공동으로 진행했다.

구직자 400여명이 현장 면접에서 채용된 이번 행사에서는 이력서용 무료 사진 촬영, 이력서 및 구직 컨설팅, 직업 심리검사, 구직자 건강 체크 등 다양한 이벤트관을 운영해 구직자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시 관계자는 “안산·시흥 일자리 네트워크 연계로 일자리 제공을 위한 시너지 효과를 가져올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직종의 좋은 일자리 발굴과 다수의 유망기업을 유치해 구직자의 선택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오는 1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오후 3~5시까지 25개 동주민센터 일자리 상담창구와 함께하는 내일 찾는 『희망 일 드림 박람회』를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