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문화재단 '2016 아두이노활용 창작발명대회' 참가자 모집

2016-10-04 13:43


(사진제공=군포문화재단)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재)군포문화재단 군포시청소년수련관이 오는 21일까지 2016 아두이노 활용 창작발명대회에 참가할 청소년들을 모집한다.

문화예술과학도시에 발맞춰 보다 창의·전문적인 과학분야에서의 다양한 청소년 활동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되는 이번 대회에는 군포시 관내 IT분야에 관심있는 만 16세이상 20세 이하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군포시청소년수련관과 한세대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아두이노를 활용, 환경, 자연, 도서, 꽃 등 시를 상징하는 작품을 발명품을 통해 청소년들의 창의력을 뽐내는 장이 될 전망이다.

특히 관내 학교와 청소년 동아리가 함께 참여함으로써 단순한 경쟁방식의 대회가 아니라 지역 청소년들이 함께 어울려 즐길 수 있는 기회로 만들어 갈 방침이라고 재단은 설명했다.

대회는 1차 제안서 심사와 현장심사를 거쳐 4개 팀을 선발하고, 다음달 12일 작품 시연회를 통해 창의성과 기술력, 주제부합성, 실현가능성 등을 심사해 최종 수상자를 선발하게 된다.

대상팀에게는 군포시장상이 수여되며, 우수상과 장려상에게는 각각 군포시의회 의장상과 청소년수련관장상이 수여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들은 오는 21일까지 3~4명으로 팀을 구성해 이메일 또는 방문을 통해 신청하며 되며, 자세한 사항은 군포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www.gpdream.or.kr)를 참고하면 알 수 있다.

군포시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지역의 IT분야 인재 발굴과 육성을 위해 이번 대회를 마련했다”며 “아이디어가 넘치는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