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올해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신규 선정

2016-09-26 16:21
향후 3년간 Best HRD 인증로고 활용…인적자원개발 컨설팅 지원 등 혜택

▲지난 23일 서울에서 열린 2016 Best HRD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수여식에서 주택도시보증공사가 교육부와 인사혁신처의 공동명의 인증서 및 인증패를 수여받았다. (왼쪽부터)홍민식 교육부 평생직업교육국 국장과 허준휴 주택도시보증공사 인사처 팀장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아주경제 최수연 기자 =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올해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이하 Best HRD)으로 신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Best HRD 인증은 정부가 인적자원관리 및 개발의 모범적 기준을 정하고 이를 달성한 우수기관을 선정‧인증하는 사업으로 인적자원개발에 대한 투자 촉진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 2006년부터 시행했다.

이번 인증으로 HUG는 향후 3년간 Best HRD 인증로고 활용, 인적자원개발 컨설팅 지원 등의 혜택을 부여받게 됐다.

HUG에 따르면 인적자원관리 및 개발 부문 16개 심사항목에 대해 서면심사 및 현장심사를 거쳐 인증위원회에서 우수기관으로 최종 결정됐다.

특히 이번 Best HRD 인증은 능력중심 사회여건 조성을 위해 주최 측이 인증기준점수를 상향했음에도 획득한 것이어서 그 의미가 크다는 게 HUG 측 설명이다.

HUG 관계자는 "비전과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인적자원개발 및 인적자원관리를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직무역량과 성과중심 인사평가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면서 "특히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채용제도를 도입한 선도기업으로 능력중심사회 구현에 이바지한 점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