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홀로 여행족한테 딱 좋아~혼자 여행갈 때 필요한 똑똑한 앱

2016-09-26 08:13

아주경제 기수정 기자 =나홀로 여행 초보자에게 여행은 하나부터 열까지 막연하기만 하다. 그래도 섣부른 걱정은 하지 말자. 이들의 걱정을 덜어줄 똑똑한 여행 어플리케이션이 있으니.

◆항공부터 호텔렌트카까지 한 눈에…스카이스캐너
 

[사진=스카이스캐너 제공]

나홀로 여행은 항공에서부터 숙박렌트카 등 여행의부터까지 혼자 검색하고 예약해야 한다. 이럴 땐 올 인원 여행 앱 ‘스카이스캐너’를 활용하면 항공에서부터 호텔, 렌트카까지 가격 비교 검색이 가능하다.

스카이스캐너는 최근 리뉴얼을 통해 항공권, 호텔 렌트카 가격비교검색 서비스를 하나로 통합하고 여행 일시만 입력하면 해당 일자의 가장 저렴한 인기 여행지도 제시한다.

특히 첫 화면에 등장하는 ‘인기 상품 둘러보기’를 클릭하면 각 주말 혹은 달 별로 가장 저렴하고 인기 있는 여행지에 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사건 사고에 대한 걱정 덜어주는 해외 안전여행 서비스…핫츠고
 

[사진=핫츠고 제공]

소통이 자유롭지 않은 해외에서 홀로 여행을 다니다 사고를 당할 경우는 어떻게 해야 할까.

해외 안전여행 서비스 ‘핫츠고(HOTSGO)’ 어플을 스마트폰에 미리 깔아두면 걱정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다.

핫츠고는 사용자의 실시간 위치를 파악해 중요도와 거리에 따라 주변 위험정보를 안내하고 긴급상황 발생 시에는 버튼 하나만 누르면 현지 도움 및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또 위급 시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주변의 대사관, 병원,약국, 경찰서 등 주변응급시설 위치안내도 제공한다.

핫츠고에서는 현재 30개국 69개도시의 위험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여행 계획도 혼자서 척척…마이리얼트립
 

[사진=마이리얼트립 제공]


혼자 여행 준비를 할 때 의외로 어려운 부분을 꼽으라면 바로 여행 일정일 것이다.

야외 캠핑과 같은 그룹 위주의 활동은 다소 부담스럽고 블로그 여행 후기만 믿고 여행을 준비할 수만도 없다.

이럴 때 현지인의 가이드를 통해 여행지를 더욱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 ‘마이리얼트립’을 이용해 보자.

전세계 현지 여행 상품을 지역별과 테마 별로 검색해주는 것은 물론 트래킹과 같은 상품부터 유명 미술관, 성당 등의 입장권도 모바일을 통해 손 쉽게 예약할 수 있다.

여기에 교통패스와 공연티켓도 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