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샵, 쇼핑몰 특화된 닷샵(.shop)도메인 오픈

2016-09-21 13:32

 

아주경제 권석림 기자 =  메이크샵의 도메인 서비스 ‘싼도메인’이 국내최초로 닷샵(.shop) 도메인을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닷샵도메인이란 일본의 ‘GMO 도메인 레지스트리’사가 관리하는 신규도메인으로, 소비자들에게 기억되기 쉬운 쇼핑몰 도메인을 만들 수 있는 장점을 바탕으로 현재 전 세계 60여개의 도메인 업체가 제공하고 있다.

싼도메인은 메이크샵에서 운영하는 공식도메인 등록기관으로 2013년 도메인 업계 최초로 정보보호관리체계 ISMS를 인증 받았다.

싼도메인은 기존 도메인으로 많이 사용됐던 ‘com, net, co.kr’ 등이 포화된 상태에서 쇼핑몰에 특화된 닷샵도메인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오는 27일까지 닷샵도메인 서비스를 희망하는 쇼핑몰을 대상으로 우선등록을 진행한 후 실시간 등록을 진행한다.

서재우 싼도메인 팀장은 “닷샵 서비스는 기존 도메인 사용에 불편을 겪는 쇼핑몰 운영자들과 고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기억하기 쉬운 도메인이 새로운 쇼핑몰 경쟁력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싼도메인은 실시간 등록에 맞춰 기존에 ‘~shop’으로 도메인 주소가 끝나는 쇼핑몰을 대상으로 닷샵도메인을 1년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