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그룹, 아이의 올바른 성장을 위한 ‘구노스 바른칭찬 캠페인’ 전개

2016-09-08 09:30

[사진제공=교원그룹]

아주경제 권석림 기자 = 교원그룹(대표 장평순)은 아이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배우 이영애와 함께하는 ‘구노스 바른칭찬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8일 밝혔다.

교육기업으로써 아이들에게 올바른 학습 및 독서 방법을 전달하는 것을 넘어 학부모들에게 바른 칭찬법을 알리고 실천하도록 이끌어, 우리 아이들이 실력과 자신감을 동시에 키우도록 돕겠다는 취지다.

구노스 바른칭찬 캠페인은 아이들의 자신감을 높이고, 긍정적인 사고와 바른 인성을 갖추는데 도움을 주는 전인교육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구노스란 아이들이 잘한 점을 구체적으로 칭찬하고 결과보다는 과정과 노력을 칭찬하며 따뜻한 스킨십을 더해 바르게 칭찬하자는 뜻으로, 보다 쉽게 기억하고 발음할 수 있도록 만든 약어다. 교원그룹이 30년 이상 회원들을 지도하고 학부모들을 만나며 터득해온 학습 노하우와 교육적 가치를 담고 있다.

학부모들이 아이들과 대화할 때, 일관성 없이 칭찬하거나, 야단을 치기 위한 수단으로 칭찬하고, 무조건적으로 칭찬을 남발하는 경우가 있다. 이와 같이 잘못된 칭찬은 아이들을 배려심이 없고 자기중심적인 아이로 키울 수 있다. 반면, 바른 칭찬은 아이들에게 긍정적인 사고를 심어주고, 쉽게 포기하지 않는 도전 정신을 길러주며, 넓은 마음을 갖고 남을 배려하는 아이로 자라게 한다.

구노스 바른칭찬 캠페인을 위해 아이들을 1대1로 만나 학습 및 독서 관리를 해주고, 학부모 상담을 해주는 전국 2만여 명의 구몬선생님과 교원 에듀플래너들이 앞장선다.

구몬선생님은 선서식을 시작으로 관련 교육을 실시하고, 회원 관리 시 구노스 바른 칭찬법을 적극 실천할 계획이다. 교원 에듀플래너들도 아이들을 위한 종합진단검사 ‘교원 드림컨설팅’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칭찬유형을 검사하는 ’구노스 바른칭찬 테스트북’ 등을 통해 바른 칭찬법 알리기에 나선다.

또한 교원그룹은 구노스 바른칭찬 가이드북을 제작해 무료로 배포한다. 바른 칭찬 사례 및 방법, 진단 테스트와 전문가 칼럼 그리고 교원그룹이 사회공헌활동으로 만든 바른인성교재의 주요 활동 시트를 수록해 아이와 부모가 함께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구노스 바른칭찬 캠페인 온라인 사이트(kunos.kyowon.co.kr)도 오픈한다. 쌍둥이맘 이영애가 전하는 구노스 바른칭찬 실천법 영상, 구노스송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캠페인을 기념해 오는 25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교원 신난다 체험스쿨’ 이용권, 음료 및 아이스크림 교환권 등을 선물로 준다.

교원그룹은 구노스 바른칭찬 캠페인을 위해 우수 사례 공모전, 부모교육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바른칭찬의 중요성을 더욱 알리고 학부모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1위 교육기업으로써 우리 아이들이 자신감 넘치고 바른 인성을 함양하며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는 전략이다.